본문 바로가기
해외 생활

2020년 12월 30일 일본 도쿄 코로나 상황

by Biopharma Explorer 2020. 12. 31.
반응형

 

일본 코로나 확진자 수 통계

 

일본의 코로나 상황은 요즘 심각하다. 

2020년 12월 30일 도쿄의 코로나 확진자 수는 944명으로 며칠전 주말의 확진자수와 비슷하다. 

10월 정도에 뉴스에서 

"제3의 유행이 올지도 모릅니다"라고 난리를 친적이 있었다. 

내가 들었던 생각은....

"ㅁㅊ인간들이네. 아무것도 안했는데 온다고 난리만 치고 있네?"

무슨 특별법을 만든것도 아니고,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는 사람을 위해서 무슨 처벌법은 만든것도 아니고, 

코로나 확진자수를 통계만 내고 있던 인간들이 말하기에는 너무 무책임한 것이다 정말....

이제 1년이 다 되어가는 시점에서도 난 일본 정부가 어떤 특별한 노력을 했다는 이야기를 듣지 못했다. 

그냥 저냥 백신만 나오기를 기다리는 모양. 

그러다가 날씨가 추워지니 코로나는 활개를 친다. 

코로나는 원래 날씨와 상관관계가 매우 강하다. 이것은 이미 논문, 통계로도 밝혀진 사실이다. 

그래서 겨울이 되면 코로나 확진자수가 올라가는 것은 당연하다. 이것은 한국, 미국도 비슷한 양상이다. 

 

요즘 연말연시인데 너무 심각해서 도쿄로 가는 일정은 모두 취소하고 집에서만 지내고 있다....

이러는 것도 한두달이지?, 이제는 1년이 다 되어 간다 ㅋㅋㅋ

일본에 돌아와서 스시를 먹어볼까 했는데, 아직 스시를 파는 고급 식당에서 먹은 적이 없다. 

다행?인 것은 백신에 대한 집중력은 상당해서 예상보다는 빠르게 맞을 수 있을 것 같다. 

내 개인적인 견해, 임상시험 결과 분석, 또 업계에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해보면 나는 화이자, 아니면 모더나 백신을 맞으면 좋다고 생각한다.

일본에서는 병원 단위로 공급되는 백신의 종류가 정해진다고 하니, 미리 전화를 해서 백신을 선택할 수 있는지 모르겠다?

내 미국에 있는 지인은 화이자 맞겠단다. ㅋㅋㅋ 나는 모더나를 맞으려고 한다. 

 

 

일본 도쿄 코로나 확진자 수의 1주일 평균

 

도쿄의 1주일 코로나 확진자수는 꾸준히? 증가중이다. 

아마 개인적으로는 1월 말, 2월까지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유는 추위는 유지가 될 것이고, 방역 수칙을 지키지 않는 인간은 꾸준히 나오기 때문이다. 

내년 6월 전에는 백신을 맞고 여유있고, 골든 위크에는 국내여행이라도 가면 좋겠다. 

이러다가 국내여행 한번 못하고 유럽으로 이직하는 것은 아닐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