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BE입니다.
오픈 채팅방의 규모는 100 명 정도가 되었습니다.
1. 바이오 제약 진학, 유학, 취업
2. 일본 관련

위의 두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블로그와 오픈채팅방을 운영해 왔습니다. 

하지만 블로그의 지속가능성과 운영에 대한 원동력을 위해서는 주제를 너무 한정하지 않고 쓰는 것이 좋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되었습니다.

주제가 상대적으로 한정이 되다 보니 게시글도 줄어들게 되고, 원래 광고수익이 다른 블로그에 비해서 매우 적었는데, 그나마 있던 광고수익의 기반이 되는 방문자 수도 줄어드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하여 아래의 주제를 추가하려고 합니다. 
3. 경제 (바이오텍 평, 주식, 거시경제,투자 등)를 중심으로 한 자유주제

3번의 주제는 블로그에서는 포스팅이 자주 될 예정입니다. 

오픈 채팅방은 메일을 통해서 참가할 수 있는 비밀번호를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기본 바이오+일본+제약회사라는 주제에 관심이 높으신 분들이 참가하시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오픈 채팅방에서는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1번과 2번 주제를 중심으로 운영을 하되, 누구든지 원한다면 3번의 주제에 대해서 언급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 

3번의 주제가 비율이 높아지거나, 너무 많아지게 된다면 그때 다시 생각하겠습니다. 

일본 여행 +맛집의 주제에 대해서 일본어나 한국어로 공유하고 싶다면 지금과 마찬가지로 Interstyle Japan 블로그채팅방을 통해주세요. 일본어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도 환영합니다.!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논의가 금지되는 주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정치, 종교

경제와 관련된 주제는 매우 광범위하지만, 정치인, 정치권, 구정권, 현정권 또는 종교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주제는 적절히 억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E드림.

반응형